삼성물산 대우건설에 둥근사철이 납품되며 2023년 9월부터 12월까지 둥근사철 작업을 하러 구암리 밭을 분주히 드나들며 내가 지금 꿈을 꾸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자주 들었다.
지난해 9월부터 삼성물산과 대우건설로 납품되는 둥근사철 작업이 시작되었다.
인천 검단 왕길역 로열파크시티 모델하우스에 둥근사철 1,2미터 15주가 견본으로 들어간 후 반응이 좋아 발주가 이어졌다.
로열파크시티는 시행사가 DK아시아인데 삼성물산리조트팀에서 설계를 하고 삼성물산과 대우건설에서 건축과 시공을 한다.
대한민국 최초의 민간 도시개발사례인 로열파크시티는 DK아시아가 건축하는 127만평 면적의 리조트형 아파트로 총 36,500세대이다.
1단계 사업으로 4,805세대가 2023년 6월 준공 후 입주하였다. 2단계 사업은 21,300세대가 대상인데, 지난해 11월 1차 분양을 앞둔 상황에서 삼성물산으로부터 둥근사철을 제안받은 DK아시아 회장님이 요청하여 사업지 곳곳에 둥근사철이 식재되었다.
2023년도에 입주한 아파트 단지에 포인트목으로 둥근사철이 추가로 식재되었고, 앞으로 도시개발이 이루어질 어마어마한 부지에 만들어지는 도로마다 둥근사철이 띠녹지로 식재되었다.
둥근사철 마케팅을 하면서 궁극적인 나의 목표는 수도권의 도로에 둥근사철이 띠녹지로 식재되도록 하는 것이었는데 DK아시아 회장님께서 그 꿈을 멋있게 이루어주셨다.
생산원가 이하로 불합리하게 책정된 조달청조경수가격으로 인하여 둥근사철이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었는데, DK아시아 회장님은 차별화된 조경 연출을 위한 안목을 갖고 과감히 투자하여 나날이 침체되는 건설경기의 출구로써 둥근사철을 선택하셨다.
회장님의 전폭적인 지지 없이는 로열파크시티 단지 내 모든 곳에 그렇게 많은 수량의 둥근사철 설계와 식재는 불가능한 것이었다.
삼성물산과 대우건설에서 둥근사철을 식재하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인데 시행사(발주자)인 DK아시아 회장님의 요청으로 개발 중인 사업지 모든 곳에 둥근사철이 식재가 되는 것이 지금도 꿈만 같아 잘 믿어지지 않는다.
로열파크시티 둥근사철 띠녹지 동영상 보러가기
https://youtu.be/fBc699vi7ow?si=9D3xeFUh0xjPJWal